sns톡톡
2020-02-17 10:26 | 김다은

[앵커]
SNS톡톡 순섭니다.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코레일 대구본부와 대구시의 홍보 영상이 화젭니다.

아카데미상을 휩쓴 봉준호 감독의 신드롬 현상과 귀여운 다람쥐 도토리 영상까지, 김다은 앵커가 전해드립니다.

1. 대구시 홍보영상이 젊은 감각으로 새롭게 바뀌고 있습니다.

여기 일곱명의 선글라스를 쓴 사람들이 보이죠? 요즘 유행하고 있는 춤 챌린지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한국철도 대구본부에서 만든 이 홍보영상이 sns에서 큰 화젭니다.

경북 나드리 열차, 대구 아쿠아리움, 대구 시티투어 정류장 앞에서 재밌는 춤을 추고 있는데요.

'코레일 기차 여행'이란 문구를 강조하는 안무가 인상적이죠? 이에 누리꾼들은 "대구를 뒤집어 놨다.

코레일 레전드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대구시가 선보인 또 다른 홍보영상은, 올해부터 새롭게 바뀐 대구 시민의 날을 맞아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이란 주제로 만든 건데요.

정말 실제 뉴스 같죠?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대구의 정체성과 민주주의 정신을 되새기며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이 되어야겠습니다! 2.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휩쓸며, 봉준호 신드롬이 일고 있습니다.

봉감독이 나고 자란 대구 남구에서는 봉준호 거리를 만들겠다, 기생충 관련 조형물을 설치하겠다,봉준호 생가터를 복원하겠다며 나서고 있고, 서울에서는 기생충 촬영지 관광코스를 만들겠다며 '봉준호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뿐 만이 아닙니다.

봉감독이 직접 작업한 '기생충:흑백판'이 26일 개봉되구요, 봉감독의 감정과 유머까지 표현한 센스있는 통역사가 이슈가 되는가 하면, 영화에 나왔던 짜파구리는 컵라면으로 재탄생해 미국시장에 진출할 계획이고, 영화 속 피자박스 접기 영상의 주인공은 5년 만에 또 다른 피자박스 접기 영상을 올려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3. 전신주에 설치된 안테나 장치안에서 엄청난 양의 도토리가 쏟아집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전신주에 설치된 안테나에 이상이 있다며 신고가 들어왔는데요.

출동한 수리공이 안을 살펴보니 다람쥐가 엄청난 양의 도토리를 저장해 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무게만 136kg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하죠? 저 많은 도토리를 모으기 위해 얼마나 자주 안테나를 오르내렸을까요~ 지금까지 sns톡톡 김다은이었습니다.